경차의 하이트 왜건이 각 자동차 메이커에서 경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2022년 8월까지 생산되고 있던 다이하츠 웨이크는 타 차를 압도하는 실내의 높이로부터 주목을 끌었 습니다 . 전고의 높이를 살린 승하차의 용이성이나, 짐을 쌓아 내림에 매력을 느끼는 웨이크입니다만, 승차감이 신경이 쓰이는 사람도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 글에서는 웨이크의 승차감에 대해, 사용자의 리뷰를 섞으면서 설명합니다. 웨이크의 특징이나 타 차와의 비교도 있으므로, 구입시의 참고로 해주세요.
목차
1. 웨이크의 승차감은 쾌적한 실내 공간에 있습니다.
2. 웨이크의 승차감이나 주행 시의 안정감에 관련되는 4개의 포인트
3. 웨이크의 승차감은 탄트나 무브보다 쾌적?
4. 웨이크의 승차감과 사용성을 사용자의 리뷰에서 확인합시다.
1. 웨이크의 승차감은 쾌적한 실내 공간에 있습니다.
일상 사용에서 레저 아웃도어 등, 모든 장면에서 활약하는 웨이크 시트의 착좌감이나 실내 공간에 관해 설명합니다. 실내의 높이에 주목되는 웨이크의 시트 어레인지나 기능성에 대해 신경이 쓰이는 분도, 꼭 참고 해주세요.
프론트 시트의 착용감
운전석, 조수석의 시트는 단단합니다. 노면의 작은 단차나 이음새에 의한 충격이 전해져 옵니다. 그러나 조수석의 시트 배열은 매력적입니다. 조수석에는 시트 텀블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시트 텀블 기구는 조수석의 좌면을 올려져 등받이를 전방으로 쓰러뜨려 플랫하게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플랫으로 하는 것으로 장척 물이나 가면 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어 시트는 착용감보다 기능성 중시
리어 시트는 프론트 시트와 비교하면 타이어로부터의 입력이 직접 전달되는 인상입니다. 승차감보다 높은 기능성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리어 시트의 높은 기능성은, 사용하기 편리한 시트 어레인지입니다. 리어 시트는 좌우 독립적으로 접어 플랫화할 수 있습니다. 시트 배면이 방수 가공 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물 젖은 레저나 아웃도어 장면에서도 더러움을 신경 쓰지 않고 짐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
경차 중 넘버원의 실내고
웨이크의 세일즈 포인트이기도 한 실내고는, 경차 중 에서도 넘버원(2021년 시점)을 자랑합니다. 실내 치수는 전장 2,215mm・전폭 1,345mm・전체 높이 1,455mm입니다. 다른 경차보다 높은 실내 높이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어른 4명이 타고도 여유가 있어, 어른이 실내에서 갈아입는 것도 가능합니다. 문 개구부가 널리 취해져 있기 때문에, 아이나 노인도 편하게 승하차할 수 있어 잘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웨이크의 승차감이나 주행 시의 안정감에 관련되는 4개의 포인트
다른 경차를 압도하는 실내 높이를 가진 웨이크의 승차감과 주행 시의 안정감은, 4개의 요소에 의해 지지가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높은 전고의 단점으로서 횡풍에 부딪히기 쉽다. 라고 하는 이미지가 있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불안을 없애는 대책이 웨이크에는 베풀어지고 있습니다.
높은 정숙성을 실현
높은 정숙성을 실현하기 위해, 3개의 대책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음원 개선, 침입 경로 차단, 흡차 음재의 최적의 배치입니다. 토크 컨버터는 엔진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댐퍼에 의해 감쇠할 수 있습니다. 터보 탑재 모델에 있어서, 이 댐퍼 특성을 개선하는 것으로 감쇠력을 올려, 실내의 정숙성을 향상한 것이 음원 개선의 예입니다. 소리가 침입하는 구멍을 막거나, 발포제를 추가하거나 하는 것으로 침입 경로의 차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시 패널의 판 두께를 1.2배로 하고, 흡음, 차음재가 적절히 배치된 것으로 높은 차음성을 실현했습니다.
표준 장착 코너링 안정 기술
웨이크에는 부드러운 코너링과 차량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VSC와 TRC가 표준 장비되어 있습니다. VSC는 미끄러운 노면에서 코너링할 때나 가파른 핸들 조작을 했을 경우의 스핀이나 횡 미끄러짐을 막는 기능입니다. 차체의 가동을 판단하여 브레이크와 엔진 출력이 자동으로 제어됩니다. TRC는, 발진, 가속 시의 타이어의 공전을 막아 구동력을 확보하는 기능입니다. 미끄러운 노면 등으로 엔진 출력이 제어되어 부드러운 발진을 지원합니다.
부드러운 코너링을 지원하는 하부
전고를 높이는 것으로 거주성을 확보한 웨이크입니다만, 코너링 시의 흔들림을 억제하기 위해 다리 주위의 설계가 중시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경 스태빌라이저 우레탄 범프 스프링의 채용입니다. 차체의 롤을 억제해, 조종 안정성과 안심감이 높은 승차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쇼크 업소버의 실린더 지름이나, 로드 지름의 업도 승차감을 지지하는 포인트입니다. 쇼크 업소버가 고 강성화됨으로써 안정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높은 전고를 느끼게 하지 않는 주행 성능도 웨이크의 매력입니다.
높은 시야 포인트로 시인성 확보
전체 높이를 높였기 때문에 생긴 시트에 앉을 때 높은 시야 포인트가 특징입니다. 시야 포인트가 높을수록 전방을 볼 수 있는 안정감이 있습니다. 웨이크 시야 포인트의 높이는 지상 1,387mm입니다. 이 시야 포인트의 높이는 미니밴 과 SUV에 필적합니다. 전방의 다양한 상황을 알 수 있는 높은 시인성을 실감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이 두려운 분이라도 안심입니다.
3. 웨이크의 승차감은 탄트나 무브보다 쾌적?
웨이크뿐만 아니라 탄트와 무브도 다이 하츠의 인기 경차입니다. 웨이크는 탄트나 무브에 비해 차량 중량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중량이 무거울수록 타이어가 버터 붙이는 방법에 좋은 영향이 있습니다만, 웨이크는 전고의 높이 때문에 옆 흔들림을 억제하기 위해 서스펜션이 굳은 인상이 있어, 탄트나 무브보다 승차감 우수하다고 대략 말할 수 없습니다.
4. 웨이크의 승차감과 사용성을 사용자의 리뷰에서 확인합시다.
여기에서 실제로 웨이크를 구입 한 사용자의 리뷰를 확인하십시오. 민카라의 리뷰에서 눈에 띄는 것은, 다리 주위의 경도를 느끼는 승차감이나 적재 성, 실내 공간, 정숙성의 높이에 관한 내용입니다. 승차감의 불만이라도 실용성에 만족하는 리뷰도 있습니다.
시트는 약간 딱딱한 평가가 많다.
시트의 착용감은 약간 딱딱한 리뷰가 눈에 띕니다. 실제 입소문은 뻣뻣한 승차감으로 악로와 노면의 단차를 넘을 때는 동승자에게 신경이 쓰입니다. 또는 하체 주위가 단단합니다. 옛날에 타고 있던 랑에보를 생각나겠습니다. 라고 하는 일반 도로에서의 딱딱한 승차감에 관한 내용입니다. 한편, 단단한 하체 덕분에 고속도로는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다고 평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레저나 아웃도어까지 편리하다
다른 경차보다 높은 전고가 평상시 사용으로부터 레저나 아웃도어까지 편리하다고 평판입니다. 하체가 딱딱하다고 하는 입소문도 있는 가운데 승차감은 약간 딱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짐을 쌓는 것을 생각하면, 리어가 딱딱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높은 적재 성을 실현하기 위한 단단한 다리 주위에 납득하고 있는 사용자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어쨌든 차내가 넓고, 무엇이든 쌓을 수 있어요. 차박도 할 수 있다고, 경자동차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실내 공간에 만족하고 있는 입소문이 두드러집니다.
~~~~~이상 풀이 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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