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지식

솔리오 밴디트의 인테리어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가. 디자인이나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솔리오 반디트의 인테리어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가
경차를 자랑하고 있는 스즈키 차종 중에서 대 건투하고 있는 자동차로 높이 평가되고 있는 것이 솔리오 입니다. 솔리오는 표준 모델 외에도 고급 모델의 솔리오 밴디트를 제공합니다. 2020년 12월에는, 풀 체인지한 신형이 발매되었습니다. 취급하기 쉬운 콤팩트 바디의, 5 넘버 소형 하이트 왜건으로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솔리오 반디트의 인테리어 매력
2. 솔리오 반디트의 내장 인테리어와 특징
3. 솔리오 반디트의 인테리어 수납과 시트 어레인지

 

1. 솔리오 반디트의 인테리어 매력


스즈키가 자랑하는 자동차 솔리오는 1997년에 콤팩트 토르 왜건의 왜건 R와이드로 탄생했습니다. 그 후 2004년 솔리오로 차명을 변경해, 2012년에 솔리오 밴디트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2020년에 풀 체인지한 현행 모델에서는, 외장,내장 인테리어가 일신되어, 한층 더 세련된 상질의 분위기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인테리어의 매력을 소개합니다.

 

차량 크기, 실내 크기
솔리오 밴디트는, 하이트 왜건의 장점을 살린 실내 공간의 넓이가 매력이 되고 있습니다. 라이벌 자동차 도요타 루미와 비교한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솔리오 반디트 차량 크기:전장 3,790×전폭 1,645×전체 높이 1,745(mm)
실내 크기:길이 2,500×폭 1,420×높이 1,365(mm)

루미 차량 크기:전장 3,700~3,705×전폭 1,670×전체 높이 1,735(mm)
실내 크기:길이 2,180×폭 1,480×높이 1,355(mm)

루미와 비교하면 실내 길이가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탑재해  연비 성능도 좋고, WLTC 모드는 1L 18.4~19.6km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넓은 공간을 연출
솔리오 밴디트의 인테리어는 간단하고 실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인파네 주위는 수평 기조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도어 트림에는 입체적인 표면 처리를 실시하고 있어 어른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양호한 시야를 확보한 넓은 프런트 유리 채용의 효과도 있어, 바디 사이즈 이상으로 차내 공간의 퍼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차내 이동도 부드럽게
솔리오 반디트의 매력은 프론트 시트 센터 워크스루입니다. 전체가 플랫 플로어로 설계되어 있어 운전석, 조수석 사이에 여유가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뒤 시트 사이를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이 많은 경우 슬라이드 도어에서 짐을 후면 시트에 놓은 다음 차내를 도보로 이동하여 운전석까지 걸어갑니다. 비 오는 날은 젖지 않고 차내를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2. 솔리오 반디트의 내장 인테리어와 특징


인테리어 색상은 보르도와 블랙 디자인 채용입니다. 깊이 있는 차분한 컬러로 품위 있는 실내 공간으로 완성되고 있습니다. 세련되고 역동적인 느낌의 외관과 일치하는 인테리어 분위기입니다. 그 외에는 어떤 특징이 있는 것일까요? 운전석 디자인과 시트에 대해 소개합니다.

 

운전하기 쉬운 운전석 디자인
조종석 센터 상단에 있는 것은 보르도와 블랙 인테리어 색상에 빨간색 색상을 결합한 속도계입니다. 4.2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편안한 드라이브에 유용한 풍부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적시에 표시되는, 표지 인식 표시, 반도어 경고 표시등의 각종 경보도 편리합니다. 고화질의 9인치 HD 디스플레이는 시야각이 넓고 운전석 조수석 어느 쪽에 앉아도 시인성이 높은 설계로 되어 있습니다.

 

충전할 수 있는 전원 소켓도 장착
솔리오 밴디트에는 전 좌석과 뒷좌석 모두 전원 소켓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조수석의 오른쪽에는 USB 전원 소켓이 2개, 뒷좌석 오른쪽에는 액세서리 소켓이 1개 표준 장비입니다. 게다가 메이커 옵션으로 인파네 어퍼 박스 내에 USB 소켓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거리 운행 시에도 안심입니다.

 

승차감이 좋은 운전석, 조수석 시트
운전석, 조수석의 세퍼레이터 타입 시트는, 착좌감의 장점이 매력입니다. 앞 좌석에는 시트 히터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추운 날에도 걱정되지 않습니다. 센터 팔걸이가 장착되어 있어 피곤하지 않은 자세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색상과 조화를 이룬, 둔하게 빛나는 표피를 채용한 패브릭 시트는, 깊이가 있는 세련된 공간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발밑 공간이 넓은 뒷좌석
솔리오 밴디트의 뒷좌석은, 슬라이드·리클라이닝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체격이나 취향에 맞추어, 뒷좌석의 위치나 등받이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머리 위 공간과 발밑 공간이 넓게 ​​설계되어 어른이라도 편안한 공간입니다. 시트 일체형의 뒷좌석 센터 암 레스트나, 전 좌석 좌우의 시트백에 있는 퍼스널 테이블 등은, 장거리 운행 시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뒷좌석 발밑에는 추운 날에 효율적으로 온풍을 보내는 히터 장비가 있습니다. 슬림 서큘레이터 등도 갖추어져 있어 여름의 더운 날도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3. 솔리오 반디트의 인테리어 수납과 시트 어레인지

 

수납공간이 많은 것도 매력입니다. 다양한 장소에 편리한 수납공간이 몇 개나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시에 필요한 짐을 두는 곳은 부족하지 않습니다. 시트 어레인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크거나 길거나 하는 수하물을 올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확인해 봅시다.

 

16곳의 수납 포인트
솔리오 밴디트에 제공되는 수납공간은 총 16개입니다. 주로 수납할 수 있는 물건에 대해 소개하므로 참고해 주세요.

 

프런트 오버헤드 콘솔:선글라스류
운전석 인파네 어퍼 박스:스마트 폰・운전석

언더 트레이:타월류

센터 임파네 언더 박스:먼지 박스로써 이용 가능

인파네 쇼핑 훅:내 하중 2kg까지의 쇼핑백 

홀더:페트병이나 종이 팩의 음료
조수석 인파네트레이:박스, 티슈
글로브 박스:차 검증 등

페트병 홀더
첨부 프런트 도어 포켓:페트병이나 파일류

운전석 시트 사이드 포켓:지갑
조수석 시트 언더 박스:신발류
리어 도어 페트병 홀더:페트병
조수석 시트 백 포켓:잡지류

러기지 사이드 좌측 쇼핑 훅:내 하중 1kg까지의 쇼핑백
서브 트렁크(2WD 모델):공구류
러기지 언더박스 (4WD 모델): 공구류

 

풀 플랫도 되는 4종류의 시트 어레인지
시트 배열은 4종류를 할 수 있습니다. 3인+큰 짐, 2명+큰 짐, 2인+긴 짐, 풀 플랫입니다. 쇼핑이나 레저 등, 승차 인원수에 맞추어, 전석이나 뒷좌석을 쓰러뜨려 어레인지할 수 있습니다. 풀 플랫에서는 차내에서 천천히 몸을 뻗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 길이의 짐을 아이디어 나름으로 실리기 때문에, 가족용 차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풀이 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