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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CX-30은 승차감이 좋고 저연비. 리뷰

CX-30은 승차감이 좋고 저연비
CX-30 은, 개성적인 그릴이나 유려한 몸이 매력의 SUV 차입니다. 2019년 발매 이래, CX-3 0은 몇 도에 걸쳐 부분 변경을 반복해 왔습니다.

진화를 이루고 있는 CX-30입니다만, 실제로 어디가 바뀌었는지・승차감은 어떨까 등, 아직 명확하게 체크하고 있지 않은 분도 있는 것은 아닐까요.

여기에서는 이러한 방향으로, 부분 변경에서의 개량적이나 주요 스펙뿐만 아니라, 승차감에 대한 사용자의 리뷰 등 다양한 관점에서 CX-30에 대해 해설합니다.

목차

1. CX-30은 승차감이 좋고 저연비
2. CX-30의 승차감・성능이 부분 변경에 의해 진화!

3. 승차감이 쾌적한 CX-30의 기본 정보와 특징
4. CX-30의 승차감을 리뷰로 체크

 

CX-30의 승차감・성능이 부분 변경에 의해 진화!
2019년 9월 20일에 발매 이후, CX-30은 몇 도에 걸쳐 부분 변경을 실시해 왔습니다. 최근에 행해진 부분 변경은 2021년 10월 28일입니다만, 어떠한 변화를 이루고 있는지 아직 모르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부분 변경에 의해 진화한 CX-30의 매력에 대해 해설합니다.

CX-30은 최적의 패키징이 매력
CX-30의 보디 몸체 크기는 전장 4,395mm, 전폭 1,795mm, 전체 높이 1,540mm입니다. 이 크기는, 실은 도내의 주차장 사정에도 적응하고 있어,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계식 주차장의 크기인 차폭 1,850mm~1,900mm를 밑돌고 있습니다.

큰 차는 사람이나 짐을 태울 때 편리합니다. 그러나, 도내의 주차장의 경우는 규격 아슬아슬하거나 출입구나 조폭이 좁은 경우가 있거나 등, 큰 것이 단점이 될 수 있는 장면이 많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문제도 피할 수 있는 것은 CX-30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엔진 미션 개선
CX-30은 2020년 12월에 일부 개량을 실시했습니다. 대상 엔진은 "e-SKYACTIV X" "SKYACTIV-D 1.8"입니다.

이 개량에 수반해 「e-SKYACTIV X」의 최고 출력은 132kW(180PS)에서 140kW(190PS)로, 최대 토크는 224N・m에서 240N・m로 끌어올려, 주행 시의 파워풀한 주행이 실현되었습니다 .

트랜스미션의 제어 기술이 향상된 점도 장시간의 드라이브에 의한 피로 경감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댐퍼의 개량으로 탄력성이 업
CX-30은 2021년 4월에도 개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때는, CX-30의 전 기종에 대해서 프런트·뒷부분 댐퍼가 개량되었습니다.

서스펜션 전체의 움직임이 보다 매끄럽게 되어, 거친 노면에서 드라이브 장면 등으로 진동이 경감되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탄력성이 늘어난 점도, 주행 시의 상냥하고 온화한 승차감의 실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연비 향상
2021년 4월의 개량에서는 「e-SKYACTIV X」의 배출 가스 성능과 연비도 개선되었습니다. 대응 그레이드는 「X PROACTIVE」 「X PROACTIVE Touring Selection」 「XL Package」로, 어느 그레이드도 몇 퍼센트 정도 연비가 향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개량 전의 「X PROACTIVE」의 2 WD(AT)는 WLTC 양식으로 16.8 km/L이었지만, 개량 후에는 17.3 km/L입니다. MT는 17.0km/L에서 18.2km/L로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승차감이 쾌적한 CX-30의 기본 정보와 특징
부분 변경 전후로의 변화도 중요합니다만, 현행 스펙도 신경이 쓰이는 곳입니다.

여기에서는 CX-30의 주요 스펙이나 연비 등 현행 모델의 기본 정보에 관해 설명합니다. CX-30의 기본 정보와 승차감을 맞추어 확인하고 싶은 분은 꼭 봐주세요.

주요 사양
CX-30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20S Proactive
차량 크기(mm)(전장×전폭×전체 높이):4,395×1,795×1,540
중량(kg)(2WD/AT):1,400
실내 치수(mm)(길이×폭×높이):1,830×1,490×1,210
엔진 : SKYACTIV-G 2.0

XD Proactive
차량 크기(mm)(전장×전폭×전체 높이):4,395×1,795×1,540
중량(kg)(2WD/AT):1,460
실내 치수(mm)(길이×폭×높이):1,830×1,490×1,210
엔진 : SKYACTIV-G1.8

X Smart Edition
차량 크기(mm)(전체 길이×전폭×전체 높이): 4,395×1,795×1,540
중량(kg)(2WD/AT): 1,490
실내 치수(mm)(길이×폭×높이): 1,830×1,490×1,210
엔진 : e-SKYACTIV X
모터 : MK 형 교류 동기 전동기

연비 비교
CX-30에는 디젤과 가솔린 하이브리드(e-SKYACTIV G)와 (e-SKYACTIV X)의 3종류의 동력 장치 전동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동 방식과 변속기의 종류, 사용하는 연료에 따라 연비가 다릅니다. 각 WLTC 모드 연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젤:18.7km/L~19.5km/L
e-SKYACTIV G(정상 가솔린):15.5km/L~17.3km/Le

-SKYACTIV X(무연 프리미엄 가솔린):17.4km/L~18.5km/L

편안하고 넓은 차내 공간
차내 공간은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으며, 넓이와 높이도 면밀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 부드럽게 승강할 수 있도록 최저 지상고를 억제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애라도 용이하게 승하차가 가능합니다. 후부 좌석은 힙 포인트를 낮게 하는 것으로, 신장이 높은 쪽이 앉아도 여유를 느끼는 공간이 실현되고 있습니다.

또한, 짐 방의 화물일 용량은 약 430L입니다. 기내 반입 크기의 가방을 최대 4개 수납할 수 있습니다. 개구부는 넓고, 적재에 걸리는 부담 경감도 고려해 설계되고 있는 점은 레저나 매입 등, 다양한 장면에서 활약할 것입니다.

총 8색 몸체 색깔
CX-30의 몸체 색깔은 총 8색입니다.

서울 빨간색 크리스털 금속성 ※1
머신 회색 프리미엄 금속성 ※ 1
스노우 브레이크 화이트 펄 운모 칼라입니다만, 마쓰다의 이미지 컬러라고도 불릴 만큼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안전 성능
CX-30은 마쓰다 레이더 주행 제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차량에 설치된 센서가 선행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속도 지정을 하면 액셀러레이터 페달이나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정속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차간 거리를 일정 간격으로 유지하면서 추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크루지 & 트래픽 지원도, 선행하고 있는 차와의 차간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추종하는 기능을 가진 시스템으로, 차선을 검지하고 있는 경우는, 차선에 따른 주행을 어시스트해 줍니다.

 

CX-30의 승차감을 리뷰로 체크
CX-30 사용자는 국내에도 많이 존재합니다. CX-30의 승차감을 알고 싶다면 그러한 사용자의 감상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 민 카라에 전해진 CX-30의 리뷰를 승차감이라는 관점에서 체크합니다.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이 있다
CX-30의 디자인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은 리뷰가 쓰여 있습니다.

『내외장이 가격 이상. 내외장 매우 좋아합니다. 』

『혼동 디자인, 뺄셈의 미학. 마쓰다의 디자인이나 인테리어의 질감에 익숙해지면 타사 고테고테한 디자인이 치약으로 보입니다. 』

『마쓰다 디자인 현시점에서의 도달점이 아닐까요』 『

외장 내장 모두 마즈다의 구애를 느끼는 디자인으로 너무 아름다워. 반해 반한다』

이처럼, 디자인을 극찬하는 사용자가 많이 존재합니다.

딱 좋은 크기
CX-30의 크기에 대해서도 평가가 높은 리뷰가 많이 있습니다.

『토탈 균형이 높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에게는 딱. 게다가 부인도 운전할 수 있는 딱 좋은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

『도시의 한정된 조건에 맞춘 패키징』

도내에는 입체 주차장이나 좁은 골목 등 차체 크기를 신경 쓰는 장면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장면에도 적합한 차인 것은 인기의 이유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흔들림도 적고 조용
CX-30의 승차감과 정숙성에 대한 대표적인 리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숙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타고 있어 피로는 적을지도 모릅니다. 』

『로드 노이즈가 적은 것이 좋다. 』

『정숙성과 주행 성능을 포함해서 한 클래스 상의 타격감이 있습니다. ''

엔진 소리도 조용하지만, 거리 타기에서도 충분한 연비, 불평 없음. 』

정숙성에 대해서는 신경 쓰는 분도 많고, CX-30의 정숙성을 좋아하는 분도 존재합니다.

 

이상 풀이 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