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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알파들의 승차감은 실제로 어떻습니까? 좌석이나 주행 장면별로 해설

목차

1. 알파들의 승차감은 실제로 어떻습니까?
2. 알파들의 승차감은 크라운 급?
3. 30계 알파들의 승차감【좌석별】
4. 30계 알파들의 승차감이나 조종성【주행 장면별】

 

1. 알파들의 승차감은 실제로 어떻습니까?
알파 드는 수많은 자동차 중에서도 고급 미니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미니밴을 검토한 적이 있는 분 중에는 한번은 알파들을 생각한 적이 있는 것이 아닐까요.

각 메이커로부터 판매되고 있는 미니밴 중에서도 대형의 부류가 됩니다만, 운전의 용이함이나 승차감도 매우 뛰어나다고 평판입니다. 그러나 실제 승차감은 어떻습니까?

그래서 이 글에서는 알파들의 실제 승차감을 좌석이나 주행 장면별로 해설합니다. 민 카라에게 전해진 소유주 리뷰도 소개하므로, 미니밴 선택의 참고로 해 주세요.

 

2. 알파들의 승차감은 크라운 급?
미니밴을 고려한 사람 중 일부는 알파들의 이름과 성능의 높이에 대해 들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알파들의 승차감을 포함하여 운전의 용이성과 적정성 등의 성능에 관해 설명합니다. 특징과 선택 방법에 관해서도 소개하므로 참고하십시오.

알파들만?
알파 드는 도요타의 플래그십이 되는 고급 미니밴입니다. 후륜에는 더블 위시본을 채용해, 몸의 강성을 높이는 구조에 의해 승차감의 장점과 적정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도 고집하고 여객기 비즈니스 클래스 시트를 연상시키는 질감의 디자인입니다. 게다가 대형차임에도 불구하고 제곱의 형상이므로, 운전 간격을 잡기 쉽고 매우 운전하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교 대상으로는 회사의 베를 파이어 와 복시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워풀한 동력장치나 호화로운 장비를 중시하는 분도 많지 않을까요. 알파 드는 주력으로 매력이 풍부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알파들을 세대별로 소개
고급 미니밴으로서 판매가 호조로 운 알바드입니다만, 세대별로 몇 종류가 있는 것을 아시겠습니까. 이 종류를 파악할 수 있으면, 알파도 선택에서도 포인트를 짜서 선택할 수 있게 되므로 누르십시오.

크게 나누어 세대별로 십계·20계·30계의 3종류가 있습니다. 십계는 알파들의 초대 모델에 있어서, 등장은 2002년입니다. 넓은 실내와 최대 8인승을 실현해, 고급 미니밴의 지위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20계는 2대째에 해당해, 2008년에 발매되었습니다. 프런트 그릴을 선명하게 낭비를 생략하고 날카로운 헤드램프의 형상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현행 30계가 2015년에 발매되었습니다.

30계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조종성과 고급 승차감입니다. 지금까지 이상으로 고급 차로서의 알파들을 추구해 만들어져 있어, 고급 세단에도 뒤지지 않는 성능이 되고 있습니다.

7인·8인승의 차이를 비교
알바드에는 7인승과 8인승 설정이 있습니다. 이 인원수의 차이를 아는 것도 알파도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입니다. 7인승과 8인승의 차이는 2열 시트의 형상에 있습니다.

7인승의 경우 두 번째 열 시트는 캡틴 시트라고 하는 각각 독립적인 시트입니다. 전부터 2・2・3인승의 구성이 됩니다.

한편, 8인승의 경우는 2열 시트가 벤치 시트라고 불리는, 긴 의자와 같은 시트 사이에 홈이 없는 형상입니다. 전부터 2・3・3인승의 구성이 됩니다.

캡틴 시트는, 독립 시트만이 가능한 기능이 있는 것과 동시에 3열째 시트에의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벤치 시트는 시트 마련 등이 편리하지만, 이 3열 시트에의 액세스를 할 수 없습니다.

이 차이는 7인승과 8인승 중 어느 것을 선택하는지에 중요한 사항이 될 것입니다.

 

3. 30계 알파들의 승차감【좌석별】
알파들의 승차감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7인승・8인승의 차이 이외에도 좌석별로 신호를 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30계 알파도에 있어서의 좌석별의 승차감을 소개합니다.

운전석 측
알파도 운전석은 다른 미니밴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매우 편안한 승차감입니다. 특징적인 설계로는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센터 콘솔이 일체형의 T자로 되어 있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운전석이 독립 공간이 되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또, 전신을 감싸고 운전을 지지해 주는 시트 형상과 8 웹이 자동식 좌석, 승차·하차 시에 자동으로 시트의 위치 조정을 해 주는 오토매틱 슬라이드 어웨이 기능의 탑재에 의해, 거주성이 높은 점도 특징이 됩니다 .

조수석 측
조수석 측의 승차감도 높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조수석에도 독립한 완전자동 에어컨을 탑재하고 있는 점과, 전후 슬라이드에 가세해 등받이 조정도 가능한 4 웹이 자동식 좌석을 갖추고 있는 점입니다. 또한 조수석에도 파워 오토만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알파 드는, 전 그레이드에 있어서 전석 좌우·전후 독립의 완전자동 에어컨이 표준 장비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독립적으로 에어컨의 온도 설정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각각의 시트에 맞추어 에어컨 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자리에 앉아도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뒷좌석
2열째・3열째의 후방 좌석도 높은 승차감입니다. 2열째에 대해서는, 7인승과 8인승으로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쾌적성도 다릅니다.

7인승 시트는 3개의 클래스로 나뉘어져 릴랙스 캡틴 시트 이그제큐티브 자동식 좌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의 3종입니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가 가장 고급 클래스가 됩니다만, 어느 클래스도 사용하기 편하고 실용성・승차감은 높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8인승은 7인승과 같은 클래스는 없지만, 벤치 시트 타입이므로 넓게 앉을 수 있습니다. 또, 플랫으로 했을 때의 쾌적 도는 7인승보다 높고, 어 레인 지력도 높은 성능이 됩니다.

3열째에 대해서도, 다른 미니밴과 달리 넓은 폭과 탄력성이 높은 시트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쾌적한 착용감입니다.

 

4. 30계 알파들의 승차감이나 조종성【주행 장면별】
승차감은 주행 장면에 의해서도 조종성이 바뀌기 때문에 크게 영향을 줍니다. 그 때문에, 주행 장면별로의 승차감은 어떤가를 확인해 둡시다.

여기에서는 알파들의 주행 장면에 따른 조종성과 승차감에 관해 설명합니다.

거리 타기 일반 도로의 경우
거리 타기 일반 도로의 경우의 승차감은, 정차 시부터 발진시의 가속감이나 노면으로부터의 진동이 얼마나 전해지는지에 크게 바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차로부터 발진에 걸친 가속감은 엔진의 파워가 충분하기 때문에 부드럽습니다.

또 노면으로부터의 진동에 대해서는, 진동을 경감할 수 있는 더블 위시본씩의 서스펜션이 채용되고 있기 때문에, 적정성도 높고 안정된 주행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큰 차이기 때문에, 중량에 의한 조종성의 나쁨이나, 작은 단차에서도 큰 진동으로서 느낀다고 하는 불안은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등 장거리 드라이브의 경우
고속도로 등 장거리 드라이브에서 승차감의 걱정에 크게 관련되는 큰 요소로서는, 차의 중량에 의한 가속감과 진동이 아닐까요.

우선 중량에 의한 가속감에 대해서는, 알바드에 탑재되는 엔진이면 충분한 가속을 할 수 있어 여유가 있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알파들의 엔진은 2.5L 엔진, 3.5L 엔진 하이브리드와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어느 것도 충분한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무게를 걱정하지 않고 가속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고속 역에서도 안정된 조종을 할 수 있어 추월 시에도 부드러운 가속과 추월이 가능합니다. 진동에 대해서도, 중량과 서스펜션의 구조에 의해 진동을 경감해 주어, 조용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 풀이 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