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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야리스의 내장을 철저 해부·등급별 차이나 경쟁차와 비교하여 해설

야리스의 내장을 철저히 해부
야리스는 2020년부터 출시돼 현재도 인기 차종입니다. 또한 2021년과 2022년 등록차 판매량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야리스를 구입할 때 외장이나 연비 성능, 안전성 등을 보고 검토하는 분도 있지 않을까요. 오래 타는 애용한 차가 되기 때문에 성능 이외에도 내장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야리스의 내장 디자인과 수납력, 등급별 차이를 소개하오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1. 야리스의 내장을 철저히 해부
2. 야리스의 내장을 철저히 해부
3. 등급별 야리스 내장 체크
4. 야리스 내장은 수납력도 충분함
5. 야리스의 내장·가격을 경쟁사인 「MAZDA 2」와 비교

 

야리스의 내장에는 도요타 최초의 기능이 가득합니다. 턴 틸트 시트 외에도 운전석이지 되받아치기 기능 등 충실한 장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이 항목에서는 야리스의 차내 공간과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써보고 싶은 토요타 최초의 기능
야리스는, 토요타에서 최초로 좌석 승하차를 편하게 하는 장비 「턴 틸트 시트」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운전석, 조수석 모두 대부분의 등급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버 조작으로 시트가 바깥쪽으로 회전하여 전방으로 기울어진 틸트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일본 옷이나 스커트 등 다리가 벌어지기 어려운 복장이라도 양발을 모은 채 원활하게 승하차가 가능합니다.

또 「운전석이지 되받아치기 기능」도 토요타 최초의 장비입니다. 운전석 슬라이드 레버 조작으로 시트 위치 기억이 가능합니다. 한 번 기억해 두면 다음에 탈 때 레버 조작만으로 기억한 위치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몸집이 작은 사람이나 승차할 때마다 시트를 조정하는 분에게 편리한 기능일 것입니다.

고급스럽고 기능적인 차내 공간
야리스의 내장은 준중형차이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넓이와 기능성, 쾌적함을 겸비한 실내 공간입니다. 운전석 앞에 있는 인턴 패널을 얇게 설계하여 압박감을 느끼지 않고 와이드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운전대를 소경화해 보다 스포티하고 넓게 보이게 하는 고안도 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 토요타 최초의 「후드 리스 쌍인 디지털 TFT 미터」 「소프트 인스트루먼트 패널」 등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콘솔이 넓어 수납이 커지며 실용성도 뛰어납니다.

편리한 디스플레이
야리스에는 모든 등급에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표준 장착되어 있습니다. Apple CarPlay나 Android Auto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고 싶을 때 편리합니다.

또한 딜러 옵션 내비게이션 키트를 함께 사용하면 차량 내비게이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등급에 표준 장착된 커넥티드 기능을 보다 활용하고 싶다면 내비게이션 키트를 검토해 봅시다.

X 그레이드에는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외 등급에서는 8인치 고화질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보기 쉽고 다루기 쉽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등급별 야리스 내장 체크
야리스는 등급에 따라 내장 색상 등이 다릅니다. 엔트리 그레이드에서는 심플하고 우아한 느낌을 받지만 되면 고급스러운 내장입니다.

이 항목에서는 야리스의 내장을 등급별로 소개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X의 특징
야리스의 엔트리 그레이드인 X에는 프리미엄이고 스포티한 차량을 컨셉트로 한 고급 전용 시트가 적용됐습니다.

전용으로 개발된 하이 백 시트는 머리받이 일체형의 미니멀한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또한 경감이 장식된 패브릭 소재의 시트에서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X의 내장 색상은 블랙만 있습니다. 가식도 최소한의 심플하고 우아한 느낌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G'의 특징 'G의 특징
야리스 G등급은 엔트리 등급과 달리 내장 색상이 2가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블랙 외에도 우아하고 우아한 느낌의 토르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부 패널 센터 클러스터 및 프런트 콘솔에는 피아노 블랙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에어컨 다이얼에 도금 가식 되어 있는 아날로그 미터가 디지털 미터로 되어 있는 등 엔트리 그레이드보다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점이 매력입니다.

'Z'의 특징
야리스 최상급 등급인 Z의 내장 색상은 블랙과 클레어 토르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트 소재에는 상급 패브릭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옵션에서는 합성 가죽+트위드 스타일의 패브릭 콤비 시트 선택도 가능합니다. 덧붙여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 내장 색이 클레어 토프 뿐이므로 주의합시다.

그 외에도 프런트 콘솔, 프런트 도어나 장식에 장미 금속성 도장이 되어 있습니다. 최상급 등급에 걸맞은 상실감이 매력적인 등급입니다.

 

야리스 내장은 수납력도 충분함
야리스의 내장은 수납력이 높은 점이 매력입니다. 매일 운전하는 자동차는 좌석 주위의 수납이 거주성이 좋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는 야리스 좌석 주위의 수납을 중심으로 등급별로 바뀌는 수납을 소개하오니 등급 선택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좌석 주위의 편리한 수납
야리스 좌석 주위는 수납이 풍부합니다.

조수석, 센터 오픈 트레이
·프런트 콘솔박스
·프런트 컵 홀더
·글로브박스
조수석 시트 백 포켓
조수석 시트 언더그라운드 트레이
쇼핑 어시스트 시트
프런트, 뒷문 포켓(병 받침 포함)
상기 중에서도 쇼핑 어시스트 시트는 야리스 독자적인 장비입니다. 조수석에 짐을 놓았을 때 짐이 무너지지 않도록 좌면 앞에 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산이나 쇼핑백을 쓸 수도 있습니다.

등급에 차이가 있는 수납
야리스 수납은 등급에 따라 다른 점이 특징입니다. 엔트리 그레이드 X에는 구비되어 있지 않은 수납이 G, Z에 채용되어 있습니다.

조수석 시트 백 포켓
조수석 시트 언더그라운드 트레이
쇼핑 어시스트 시트
이 위 3개는 Z에는 표준 장비되고 G에는 제조사 옵션으로 추가 가능합니다. 또한 '어저스터를 데크 보드'는 Z에만 표준 장착되어 있습니다. 짐칸 바닥 면을 2단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야리스의 내장·가격을 경쟁사인 「MAZDA 2」와 비교
야리스의 경쟁차로 인기가 있는 MAZDA 2는 낮은 연비와 강력한 주행을 고집한 준중형차입니다. 독자적인 디젤 엔진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MAZDA 2의 내장은 야리스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다를까요? 이 항목에서는 야리스와 MAZDA 2를 비교하므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MAZDA 2의 내장 특징
MAZDA 2의 내장은 고급스러운 중에도 장난기가 있고, 색감과 제작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시트 표피와 문 트림, 니퍼트, 에어컨 루버 등 장난기와 차분한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장 색상은, 빛의 정도로 외관이 다른 블루 그레이나 늠름한 분위기의 네이비 블루, 표준 패브릭으로 우아한 인상의 블랙 & amp 브라운 2종류입니다.

신차 가격 비교
야리스와 MAZDA 2의 등급과 신차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요타 야리스 신차 가격
Z · G · X (휘발유) : 147만엔~220만6,000엔
Z·G·X(하이브리드):201만3,000엔~254만8,000엔

■ MAZDA·MAZDA 2 신차 가격
15C · 15S (휘발유) : 152만9,000엔~232만1,000엔
XD(디젤) : 190만3,000엔~254만1,000엔
(2023년 2월 시점의 정보입니다)

현재 중고차 시세는?
야리스와 MAZDA 2의 중고차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야리스는 하이브리드차·휘발유 차 모두 인기가 있어 중고차 가격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중고차 가격을 비교하면 야리스 쪽이 조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도요타 야리스와 MAZDA 2 중고차 시세
야리스 (휘발유 하이브리드) : 89.9만엔~275만엔
MAZDA 2 : 96.9만엔~214.5만엔
(2023년 2월 시점의 정보입니다)

 

이상 풀이 왕이었습니다~~~!!!